맛집 여행 캠핑 일상 생활

아트라스 XDC31MF 밸류텍 VIM-600W 개봉기 본문

캠핑정보

아트라스 XDC31MF 밸류텍 VIM-600W 개봉기

영은파더♥ 2019. 10. 5. 15:56

가을철 캠핑에는 난방이 필요한데 온수매트도 있긴하지만 사용하기 편한 전기요를 사용하려고 캠핑용으로 배터리를 구매하였습니다.

파워뱅크 배터리 종류에는 리튬인산철, 리튬이온, 리튬폴리머, 납산배터리 등이 있지만 무겁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선택했습니다.

주문한 딥사이클 XDC31MF(12V 100A) 배터리와 밸류텍 600W 유사정현파 인버터가 같은 날 도착을 했네요~ (둘이 합치면 파워뱅크)

배터리 무게가 25킬로 정도로 엄청 무거운데 스트로폼 박스에 포장되서 왔더군요.

박스를 뜯어봤습니다.

사용전 가스구멍을 반드시 개방하라는 안내문과 너트가 배터리를 들어 있네요.

테이프를 뜯고 가스구멍을 막고 있는 것을 떼니깐 가스가 조금 나오더군요.

깔끔하게 제거 했습니다.

이제 밸류텍 인버터를 개봉했습니다.
배터리 연결선과 시거잭 연결선, 그리고 여분의 2개의 퓨즈가 같이 들어 있더군요.

연결을 하고 배터리 전압을 확인해보니 인버터는 12.6 볼트메타는 13.0으로 측정되고 있네요.

잠시 후에 볼트메타에서는 12.9볼트로 나오고 있습니다.
오차가 0.3볼트 정도 인데 아무래도 천원 조금 더 주고산 볼트메타기가 부정확 할거라고 예상해봅니다~
그래도 0.1v 오차도 아니고 좀 심하네요~ ㅋ
  ( 디지털멀티미터기로 측정해보니 12.95V로 확인됐습니다. 인버터에서 표시된 전압은 아무래도 배터리가 아닌 한단계 거친 전압같습니다. )

충전기만 도착하면 되는데 주문한지 열흘 넘게 지났는데 해외에서 아직 배송준비 상태더군요 ㅠ
주문한 충전기는 전기로 충전하는거라서 배터리를 집안까지 옮길 엄두가 안나네요 ㅋ

릴레이나 주행충전기도 생각해 봤지만 메인 배터리와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한 태양광 패널과 솔라 컨트롤러를 구입해서 차량에 탑재해서 충전을 시켜보려합니다.




Trackback : |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