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 캠핑 일상 생활

겨울철 배터리 시동안걸림 결국 교환 본문

생활정보

겨울철 배터리 시동안걸림 결국 교환

영은파더♥ 2020. 1. 2. 09:01

작년 겨울에도 영하의 날씨만 되면 차시동이 안걸려서 애를 먹었는데 올해도 역시나 배터리 때문에 말썽이네요~

주말에만 주로 이용해서 그런지 배터리가 방전이 자주 되네요~ 결국 배터리 싼곳 검색해서 교체했습니다~ ㅋ

낮인데도 영하 5도이네요~ ㅎ

 

마이너스 단자를 자세히 보면 황산이 넘친 흔적이 보이시죠~ 배터리 수명이 다된것 같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작 손난로로 온도를 좀 올려봅니다~
배터리 전압이 12.7V 임에도 불구하고 CCA 값이 떨어져서 그런지 시동이 안걸립니다~ ㅜ

 

핫팩까지 동원해서 올려보고, 수건에 끓인물을 부어 지퍼백에 넣어서 온도를 올려봤지만 역시나 시동이 안걸리네요~

캠핑용으로 가지고 있던 딥사이클배터리로 점프까지 해봤지만 역시나 시동이 안걸리더군요~
며칠전에는 점프해서 시동이 걸렸는데 오늘은 안되는군요~
수명이 다된 배터리를 제거하고 딥사이클배터리로 물려서 시동을 걸면 걸릴것 같지만 그 흔한 스패너가 집에 없네요~ ㅋ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자가교체를 하려다 차를 이용해야 하는 관계로 근처에 있는 배터리업체에 연락해서 델코 DF90R 로 교체를 했습니다~

한번에 시동이 잘 걸리네요~

수명이 다한 배터리는 전압이 정상적으로 나오더라도 특히 겨울에 시동이 안걸리는군요~

CCA 수치가 떨어져서 그런가봅니다~

 

 

Trackback : |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