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 캠핑 일상 생활

기기변경시 카카오톡 대화 백업 후기 본문

IT이야기

기기변경시 카카오톡 대화 백업 후기

영은파더♥ 2019. 12. 5. 11:34

알리에서 해외직구로 구매한 듀얼유심폰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새로산 폰을 사용하려니 데이터 동기화도 해야되고 앱로그인도 해야되고 일이 많네요~ ㅎ

그 중에서도 카카오톡 대화내용과 사진을 백업하는게 중요할 것 같네요~ (오픈대화방 안됨)
라인메신저는 좀 복잡하네요~

최근의 사진은 서버에 만료기간 전에는 자료가 있는데 그 이전 사진까지 백업하려면,
Android -> data -> com.kakao.talk 폴더까지 백업해야 됩니다.

예전 사진까지 백업하는 방법은 USB 로 컴퓨터와 연결하던지 폰에서 파일탐색기로 외장 SD카드로 복사를 하면됩니다.

폰을 연결해서 위의 폴더를 복사해둡니다.

그리고 대화 백업 방법은 카톡앱 실행후 -> 설정 -> 채팅 -> 대화 백업 -> 비밀번호설정 -> 신규기기에서 로그인 하고 대화 내용 복원입니다.

앱 메인 화면 우측 하단에 설정을 눌러서 채팅으로 들어가시면 대화 백업이 있습니다.

 

대화 백업을 누릅니다.

14일 이내에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복원을 해야한다고 적혀있네요~

 

백업용 비밀번호는 잊어버리지 않게 기억이 가능한 숫자로 설정하는게 좋겠네요~

 

백업이 완료됐는데 데이터 사이즈가 생각 보다 작은걸 보니 사진은 서버에 있는가 봅니다~

이제 신규 기기에서 로그인을 하고 복원을 하면 됩니다.

로그인 진행 후 대화 복원 메뉴가 자동으로 실행이 되더군요~

백업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잠시 후 대화 복원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이전 기기에서 백업한 Android -> data -> com.kakao.talk 폴더도 신규 기기에 복사해주면 예전 사진까지 볼 수가 있습니다.

 

Trackback : |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