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 캠핑 일상 생활

T포켓파이m 사용기 본문

IT제품

T포켓파이m 사용기

영은파더♥ 2016. 2. 15. 17:22

● 포켓파이m 구매동기

포켓파이m이란 모델이 나오기 전 포켓파이를 구매할까 계속 망설였었는데(배터리 용량이 적어서 보조배터리 없이는 하루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담이 없었음) 한동안 잊고 있다가 우연히 포켓파이m이 새로나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KT와이브로 스트롱에그를 사용한지도 거의 24개월이 다가오고 있었던차라 별 망설임 없이 2015년 10월 경 민트색으로 구매신청을 하였다.

물론 KT의 와이브로하이브리드 제품도 있긴 하지만 이 제품은 단점이 먼저 와이브로망을 이용하고 신호가 약하면 LTE망을 이용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기존에 에그를 한번 써봤으니 이번에는 SKT의 포켓파이를 한번 써보고 싶었다.


● 기존 와이브로 해지

와이브로를 2~3개월 방치했다가 해지할 요량으로 구매를 했지만 사용하지도 않는데 약정때문에 어쩔수 없이 요금이 발생하였다.

2015년 12월 경 24개월 딱 채우고 해지함.

KT는 해지가 너무 어려워요~ ㅜㅜ

무턱대고 KT직영점이면 해지가 되겠지 생각하며 추운 겨울날 한참을 걸어서 어느 직영점을 찾아가서 해지를 이야기하니 KT전화국?을 찾아가서 해지해야 된다는 말에 울컥~ KT 해지 관련업무를 본다는 전화번호를 알아낸 뒤에 전화를 걸었다. 해지신청서를 팩스로 접수하랜다~~

팩스도 없는데 더더욱 짜증이 치밀어 올랐다. 일단 전화를 끊고 폭풍검색~~ 흐흐 결국 방법을 알아내었다.(팩스 없이 스마트폰으로 해지하는 방법)

일단 필요한 서류가 2가지.

첫번째는 해지신청서를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출력한 뒤에 이름적고 사인하고, 두번째는 신분증을 주민번호 뒷자리 가리고 사진찍음.

이렇게 두가지 사진을 준비한 다음 다시 전화를 걸어서 해지한다는 의사를 밝히고 해지할테니 MMS로 해지관련 주소를 달라고 이야기함.

얼마뒤 MMS 도착... 링크 열어서 필요한 사진 두장 첨부해서 해지신청 접수.

몇시간 뒤에 해지접수 되었다는 문자가 날아옴.


alleh mobile 해지신청서 다운로드 해서 출력

▶ 올레홈페이지로 로그인 후 가입정보조회에서 Wibro ID 알아내기

▶ 080-000-1472 로 전화해서 해지신청


● 사용후기

기존에 와이브로를 사용하다 보니 제일 아쉬웠던게 지하나 큰건물 안, 그리고 와이브로가 전혀 안터지는 지역(저의 경우는 산이나 대도시를 벗어난 일반국도 등등)에서는 멘붕?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었다. 아~ 시계 기능이 있구나~ 전화는 거의 하질 않으니~~ ㅋ

포켓파이로 바꾸고 나니 위의 단점이 사라졌다. 너무나 좋다~ 단 발열은 좀 있다. 그리고 속도제한이 10Mbps로 걸려있다는 거~~

▶ 보조배터리 기능

이 기능은 사용할 일이 없어서 테스트 해보지 않았는데 얼마전 문득 생각이 나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충전이 안된다 ㅜㅜ

이런 젠더가 불량인가?? 아무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 그냥 무시~

2016.03.05 내용 추가

시스템 설정에서 USB 테더링 기능을 사용안함으로 바꾸니 충전기능이 된다.

USB 테더링 기능과 충전 기능이 토글형태로 동작하는가 보다.

▶ 손난로 기능

요금 겨울철이라 간간히 손을 데우는 용도로 사용함. 아 따시다~~

▶ 무제한 트래픽

계약요금제는 10GB 이다. 그런데 10GB 다 사용하면 그 뒤에는 200Kbps로 제한이 걸린 상태로 계속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3GB를 넘겨본적이 없어서 테스트를 못하고 있다. 물론 데이터 다운로드를 막 발생시킬수는 있지만 패스~~


아 그리고 초반에 2.4GHz 대역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가끔 신호가 끊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그래서 5GHz 대역으로 바꾼 뒤에는 신호가 끊어지는 현상이 사그라 들었다.

5GHz WiFi 인식 못하는 단말기라면?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다 될 듯하다.

집에 예전에 구매한 태블릿이 있는데 얘는 못 잡아낸다 ㅜ 그래서 집에 공유기만 잡아서 사용하고 있다.


이상으로 사진 한장 없는 사용후기 였습니다.


ps : 속도체크 캡쳐올림


업로드 다운로드 모두 거의 10Mbps 나오네요~


'IT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탭 E 8.0 사양  (0) 2016.02.19
갤럭시뷰 사양  (0) 2016.02.16
삼성 타이젠 Z3 사양  (0) 2016.02.02
갤럭시 A3/A5/A7/A9 (2016) 사양비교  (0) 2016.02.01
LG K7 사양  (0) 2016.02.01
Trackback : |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