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 캠핑 일상 생활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용어 설명 본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 용어 설명

영은파더♥ 2016. 2. 2. 09:31

Google Adsense 실적보고서의 기본보고서를 보면 나오는 용어에 대한 설명입니다.


1.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2. 노출수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게재한 광고 단위(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3. 클릭수

일반 콘텐츠 광고의 경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링크 단위의 경우 링크 단위에 있는 링크를 선택한 다음 광고 페이지에 있는 광고를 클릭할 때를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4.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5.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Impression RPM = (Estimated earnings / Impressions) * 1000


더 자세한 내용은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Trackback : |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