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AdFit 보고서에 나오는 용어
다음 AdFit 보고서에 나오는 용어 설명입니다.
1. 광고요청수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AdFit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요청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광고노출수
'광고노출수'란 매체에서 실제로 노출한 광고의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실제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AdFit 속성별 보고에서는 광고 유형별로 광고노출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Fill-rate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4. 클릭수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AdFit에서는 내부 규정에 따라 무효 클릭에 대한 필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중 유효 클릭에 대해서 1회로 계산합니다.
5. CTR
'CTR'이란 'Click-through rate'의 약자로 실제 광고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 즉,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클릭수 / 광고노출수
AdFit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CTR을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CPC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AdFit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AdFit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
7. eCPM
'eCPM(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은 1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
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CPM = 총 광고 수익 / 총 광고노출수 x 1000
AdFit 보고서에서는 매체별 및 속성별 eCPM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AdFit의 광고 효율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AdFit 도움말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