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행 캠핑 일상 생활

Smart Life 스마트 플러그(콘센트) 설치 방법 본문

IT제품

Smart Life 스마트 플러그(콘센트) 설치 방법

영은파더♥ 2023. 3. 26. 09:53

요즘세상 참 신기하고 새로운 물건이 많이 나오네요~ ㅎ

알리에서 구매한 스마트플러그를 한번 설치하면서 공유합니다.

도착한 박스를 열어보면 플러그와 매뉴얼이 하나 있는데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집모양이 있는 QR코드를 스캔해서 인식된 URL로 이동합니다.

Smart Life -Smart Living 이라는 앱을 설치합니다.

스마트 플러그 소비전력

일단 먼저 스마트 플러그의 대기전력이 얼마인지 소비전력을 측정해봤습니다.
0.2W 정도의 대기전력을 먹고 있네요~ 이정도면 괜찮은것 같습니다.

설치한 Smart Live 앱을 실행합니다. 먼저 설치된 플러그가 보이네요~
우측 상단에 + 아이콘을 터치해서 장치를 추가해봅니다.

장치 종류가 상당히 많네요~ 우측 상단에 스캔모양? 네모박스 안에 마이너스 표시가 된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인식시킵니다.

Smart Socket 이라는 장치로 추가를 합니다.

추가하는 방법이 Wi-Fi 모드와 블루투스 모드가 있네요~ Wi-Fi 모드로 진행하였습니다.

스마트 플러그의 전원 버튼을 5초 이상 눌러서 빛이 바뀌는걸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집에 있는 인터넷 공유기의 SSID와 비밀번호를 장치에 넘겨주어야 합니다.

다음을 누르고 나면 장치가 추가됩니다.

기존에 있는 장치에 하나가 더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제 와이파이 아닌 외부에서도 스마트 플러그를 끄고 켤수가 있습니다.

 

Trackback : | Comments :